상처 감염 및 발열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상처 감염 및 발열 증상:
상처 감염 및 발열 증상:
일상생활에서 타박상, 찰과상이 흔하기 때문에 상처가 생기기 쉬우므로 상처가 있으면 음식 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처가 아물지 않고 특히 수술 후 남은 상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상처에 감염되어 열이 나면 어떤 증상이 있나요? 자,그럼한번풀어보도록하겠습니다.
상처 감염 및 발열 증상
♧ 상처 감염, 초기에는 대부분 국소 상처의 염증 징후와 상처의 발적 및 열통으로 염증성 분비물 및 농양을 동반합니다.
♧ 상처 감염이 발열을 동반하는 경우 다른 병변에 의한 발열을 배제하는 경우 상처 감염이 잘 통제되지 않고 독소가 혈액으로 흡수되어 전신 감염을 일으키며 패혈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 이때 상처를 깨끗이 하고 약을 갈아주고 배액을 원활하게 하여 상처를 건조하게 유지한 상태에서 상처 분비물과 혈액 배양을 제때 채취하여 민감한 세균에 따라 민감한 항생제를 교체하여 대증치료를 지원하고, 수분전해질 액체의 균형과 보충에 주의해야 하며, 꼭 제때 치료해야 합니다.
상처가 있으면 무엇을 먹으면 안 된다
1. 맵고 자극적인 음식
♧ 상처가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에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적게 먹거나 먹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음식물의 발생으로 인해 열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데, 이는 상처 부위에 염증을 일으켜 정상적인 회복과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식용균류
♧ 상처가 있으면 식용균류를 먹지 말아야 하며 주로 버섯, 표고버섯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과식하면 바람을 일으키고 양기를 상승시켜 간, 양, 두통, 간풍, 현기증 및 기타 숙성 질환을 유발하기 쉽고 피부 종양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기 쉽습니다.
♧ 그리고 너무 많이 먹으면 쉽게 화가 나므로 가능한 한 적게 먹어야 합니다.
3. 비린내 나는 음식
♧ 피부에 상처가 있다면 생활 속에서 미역, 조기, 게 등 해산물류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이상은 상처 감염의 발열 증상에 대한 소개로, 상처 감염이 발열을 동반하는 경우 다른 병변을 배제하여 발열을 일으키는 경우 상처 감염 조절이 잘 되지 않는 것을 고려하여 독소가 혈액으로 흡수되어 전신 감염을 일으킵니다.
♧ 오늘 공유한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즐거운 생활과 건강하세요.
긍정적인 생각은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상처 감염 및 발열 증상: 입니다. 필요한분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