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 질환이 크면 어떻게...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은 예방적 의학의 핵심이자, 장기적으로 질병 발생을 줄이고 기대수명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알아보자 :: 치주 질환이 크면 어떻게...
치주 질환이 크면 어떻게...
◆ 치주 질환은 구강에서 가장 흔한 두 가지 주요 질병 중 하나이며 성인의 치아 손실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 치주질환은 조직에 따라 잇몸병과 치주염으로 나눌 수 있으며 흔히 잇몸이 붉어지고 부어오름, 통증, 고름, 예민한 치아, 헐거움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치주병이 잇몸이 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음으로 이 문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치주질환이 잇몸이 크면 어떻게 하나
◆ 치주질환 환자는 잇몸이 크면 병원 구강과나 치주질환과를 방문하면 됩니다. 우선 치주염증을 조절해야 하고, 치간이 큰 것은 치주염증으로 인한 것이므로 치주체계적 치료, 스케일링, 잇몸밑 긁기, 뿌리표면 평평하게 하기, 치주변판술 등 염증을 조절하여 치간이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 염증이 조절된 후 교정 치료를 고려할 수 있으며 교정 치료는 치아 틈을 닫고 치아를 정렬할 수 있으므로 자가 청결을 더 잘 할 수 있어 치주 질환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물론 환자가 교정치료를 원하지 않으면 실제 교정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치아 사이가 더 크면 미관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치료하지 않아도 되며,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 치주 치료를 해야 합니다.
◆ 치아 사이가 점점 커지지 않도록 하면 미관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은 우리가 내면에서 느끼는 만족감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치주 질환이 크면 어떻게... 관련 정리 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