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혀 열이 간화냐 위화냐

바로확인

혀 열이 간화냐 위화냐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혀 열이 간화냐 위화냐

혀 열이 간화냐 위화냐

 

혀는 우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데 단맛과 쓴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혀에 문제가 있으면 그게 우리를 안 좋게 만들어요. 사실, 우리가 삶의 많은 측면에 주의를 기울이는 한 이 질병을 피할 수 있지만 한번씩 이 질병에 대한 더 나은 이해는 효과적인 치료로 이어진다.

 

 

 

●  그럼, 여기 알아둬야하는 내용 써머리이다. 혀열이 간열인가요, 속열인가요?

 

 

 혀열이 간화인지 위화인지

 

●  혀열은 간화 또는 위화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  혀의 양쪽이 열있고 입이 쓰다면 간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  혀 전체가 뜨겁고 구취가 동반되는 경우 위열에 따른 것일 수 있다.

 

●  오장육부는 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혀의 분포가 다르면 심폐가 타오르고 혀끝이 심폐를 나타내고 비위가 중초점이며 혀는 비장과 위장의 증상을 나타내며 신장은 하초, 혀뿌리는 신장, 간과 담즙은 인체 쪽에 있으므로 간과 담즙은 혀의 양쪽에 위치하다.

 

●  간열이 강하고 혀 양쪽에 열이 나며 두통, 안구홍조, 입덧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  간염을 치료할 때 환자는 여주, 국화, 녹두 등과 같은 열을 내리고 열을 내리는 음식을 사용할 수 있다.

 

●  동시에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고 가능한 한 11시 이전에 잠들며 간의 정상적인 신진 대사를 보장해야 하다.

 

 

●  혀가 뜨거우면 물을 많이 마시고, 담백한 식단을 유지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어야 하다.

 

●  과일의 질감은 점막에 국부적인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특별히 단단하지 않아야 하며, 식용 과일에는 수박, 키위, 체리, 망고, 포도, 자몽, 패션푸르트 등이 있어 충분한 비타민 C를 공급하고 혀 점막 질환의 치유를 촉진하며 열을 내리고 불을 밝히는 효과가 있다.

 

●  사과나 배도 주스에 짜서 마실 수 있으며 구강 점막이 붉어지고 아프면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한약을 적절히 복용할 수 있다.

 

 

●  환자가 혀가 뜨거워지면 제때 치료를 받아 병이 악화되지 않도록 해야 하다.

이번 건강정보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건강한 마음은 우리가 삶의 도전과 어려움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글은 혀 열이 간화냐 위화냐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