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아이가 코피를 자꾸 흘리는건 건강에 왜 문제가 있을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6살 아이가 코피를 자꾸 흘리는건 건강에 왜 문제가 있을까
6살 아이가 코피를 자꾸 흘리는건 건강에 왜 문제가 있을까
일부 아이들은 코피를 자주 흘리는데, 코피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코 점막의 비정상적인 혈관 발달에 주의하고 이비인후과로 가져가 검사를 받으실 수 있다.
그럼 6살 아이가 코피를 자꾸 흘리는건 건강에 어떤위험 있나요
6살 아이가 코피를 자꾸 흘리는면 무슨 이유
● 6살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것이 날씨와 기후의 원인일 수 있다.
● 예를 들어, 날씨와 기후는 상대적으로 건조하다.
● 동양 동북부의 가을이나 겨울에는 집에 지열이나 난방이 있어 비강 건조와 출혈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 2. 일부 환자는 자신만의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
● 예를 들어, 일부 어린이는 야채를 좋아하지 않고 음식을 먹는 데 까다롭고 과일을 거의 먹지 않아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 등과 같은 비타민이 부족하여 혈관벽 파열 및 출혈을 쉽게 유발할 수 있다.
● 이것은 또한 비강 구조의 원인일 수 있으며 일부 어린이는 점막이 매우 얇고 기류의 자극으로 인해 비강 출혈이 발생하기 쉬운 비중격 편향을 가지고 있다.
● 6세 어린이가 가끔 코피를 흘린다면 건조한 코 점막과 손으로 코를 후벼서 생기는 코출혈에 따라 달라진다.
● 이때 물을 많이 마시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드시고 비타민을 보충해 주셔야 코 점막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완화시키고 코 점막의 출혈을 막을 수 있다.
● 또한 어린이는 코 점막에서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 손으로 코를 후비지 않도록 해야 하다.
● 코 출혈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전신 질환, 특히 혈액 질환을 배제해야 하다.
● 일반적인 혈액 검사, 특히 혈액 분류는 병원 의사의 지도 하에 혈소판 감소 및 혈액 시스템 질환의 여부를 확인해야 하다.
● 백혈병, 재생불량성 빈혈 또는 혈소판 감소성 자반병과 같은 초기 혈액 질환은 비점막 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
● 아이가 반복적으로 출혈이 있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출혈 부위를 확인하고 비강탐사까지 해야 하다.
지금까지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6살 아이가 코피를 자꾸 흘리는건 건강에 왜 문제가 있을까 관련 정리 입니다. 부디 좋은 내용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