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
생활의 여러 요인에 따라 원발성 간암을 앓는 환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을 명확히 하지 못하는 환자가 많다.
그럼 여기서,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
●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은 원발성 간암의 진행 정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 초기 간암은 우상복부 또는 중상복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둔통 및 팽만감이 있는 간 부위의 통증이 경미하다.
● 원발성 간암 질환이 발달하고 종양이 증가함에 따라 간 표면의 외피가 쉽게 당겨지고 통증이 어깨와 허리 등으로 퍼지며 매우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복막염의 활력징후가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는 원발성 간암이 암종 파열에 따른 혈액성 복막염의 가능성을 고려할 때 통증의 성질은 칼로 베인 것 같습니다.
● 원발성 간암은 수술로 치료할 수 있으나, 환자의 분기가 빠르고, 간내 전이가 없고, 병변이 반간에 국한되어 있으며, 원거리 장기 전이가 없고, 심장, 폐, 간, 신장 기능이 허용된 상태에서 진행된다.
● 원발성 간암을 조기에 진단하고 적시에 치료하며 수술 후 3년 생존기간은 30 50 에 달할 수 있어요.
● 진단 당시 간내 전이 또는 원거리 장기 전이가 발생한 원발성 간암 환자의 경우 간동맥 삽관 화학요법을 선택하여 종양 진행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수행할 수 있어요.
● 후기에는 고주파 절제 요법을 선택하여 종양이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도 있어요.
● 동시에 간을 보호하고 대증 치료를 해야 하며, 후기 단계에서는 인간 혈중 알부민과 혈장을 정맥으로 보충하여 저단백혈증의 증상을 줄일 수 있어요.
● 몸에 이상이 생기시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도움이 받으시는걸 추천 드리고, 위 내용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원발성 간암 간부위 통증의 특징: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