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에 물린 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진드기에 물린 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진드기에 물린 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무더운 여름, 곤충이 범람하는 계절이다.
많은 곤충은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지만 불편해 보일 수 있으며 인간에게 매우 해로운 진드기가 있다.
● 여기서 확인하시면 된다. 진드기에 물린 후 어떻게 처리하나요?
진드기에 물린 후 어떻게 처리
● 진드기에 물린 후 피부에 남아 있는 진드기가 국소적으로 발견되면 힘껏 뽑지 마십시오. 등유, 에테르 등으로 진드기 머리에 바르거나 모기향을 피워 진드기를 쫓고 몇 분 후 스스로 떠날 수 있다.
● 환자는 진드기 머리에 클로로포름, 에테르, 등유 등을 바르고 질식 후 스스로 떨어뜨릴 수 있다.
● 외부 요오드볼트 등과 같이 상처 부위를 적절하게 소독할 수 있다.
● 또한 핀셋으로 진드기 끝을 잡고 가볍게 위로 들어올리고 진드기를 제거한 후 상처를 소독하고 프로카인으로 부분적으로 밀봉하거나 트립신을 생리 식염수로 적셔 상처 치유를 촉진할 수 있다.
● 구강청결절의 경우 국소마취로 수술로 제거할 수 있다.
● 국소 발적, 붓기 및 통증이 있는 경우 호르몬 도말 또는 항감염 도말을 사용하여 대증 및 항염증 및 항감염 치료를 할 수 있다.
● 모든 진드기는 기생하며 숙주의 혈액을 흡입하여 생존하다.
● 진드기가 흡혈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진드기가 피부에 흡착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 사람이 진드기에 물린 후 피부에 부종 구진이나 작은 결절이 나타나며 때로는 물집이나 궤양으로 발전하다.
● 진드기에 물리면 전신 중독 증상과 리케차, 바이러스 등을 감염시킬 수 있으므로 환자는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하다.
● 고열, 발진 등이 나타나면 적극적으로 원인을 규명하고 대증치료를 해야 하다.
● 이 글이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생활과 건강하세요
정리드린 글은 진드기에 물린 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입니다. 부디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