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응고 치료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항응고 치료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항응고 치료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정상적인 상황에서 혈액은 일정한 압력 하에서 끊임없이 순환하고 체내의 생리학적 항응고 효과로 인해 혈액은 혈관 내에서 스스로 응고되지 않으며 다만 혈관벽 손상, 혈류 지연 또는 정체, 혈액 성분의 변화 또는 생리학적 항응고 메커니즘의 변화를 일으켜 혈액 응고, 혈전 형성, 혈류 차단, 항응고 조치를 취해야 하다.
[빠른확인] 항응고 치료란 무엇일까요?
♣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항응고 요법은 무엇인지
♣ 인체의 생리적 조건에서 혈전 형성과 용해는 서로 균형을 이룬다. 그러나 일단 정맥 혈전이 발생하면 신체의 응고 과정이 지배적이다.
♣ 따라서 혈전 형성 과정에서 응고 인자의 활성화를 차단하기 위해 약물을 표적화하는 것이 항응고 치료이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응고제에는 헤파린과 쿠마린 유도체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 전자는 주사제이며 일반적으로 수술 중 항응고제 또는 급성 혈전증 치료에 사용되는 단기 항응고제이다.
♣ 저분자 헤파린은 일반적인 헤파린 용해 및 정제된 분자량이 작은 헤파린 단편으로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반감기가 길며 출혈 합병증이 적으며 현재 점차 널리 사용되고 있다.
♣ 후자는 화법으로 대표되며 경구용 약물로 장기 항응고제로 혈전 치료 후 재발 예방이나 각종 혈관 재건 수술 후 혈관 폐색을 예방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
♣ 어떤 종류의 항응고제를 사용하든 항응고 효과를 얻기 위해 소량의 용량을 사용할 수 없으며, 용량이 너무 많으면 출혈 합병증이 크게 증가할 위험이 있다.
♣ 따라서 적용 과정에서 약물의 용량을 조정하기 위해 혈액 응고 기능의 변화를 모니터링해야 하다.
건강 지식추가:
항응고 치료 적응증
♣ 1. 심장판막 수술 후 혈전증 예방을 위해 항응고 치료가 필요하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물은 와파린이며 국제표준화 지수를 모니터링하여 와파린의 용량을 조절해야 하다.
♣ 2. 두 번째 경우는 심부정맥성 혈전증 환자이며 혈전의 추가 발달을 예방 하려면 항응고 요법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은 헤파린이다.
♣ 3. 세 번째 경우는 관상동맥 심장병이나 뇌혈전증 환자이며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항응고 요법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약물은 아스피린, 폴리비닐 등이 있다.
♣ 항응고제란 무엇인가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항응고 치료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알아보았습니다. 찾으시는 분들에게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