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눕자마자 어지럽다는 건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바로확인

눕자마자 어지럽다는 건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눕자마자 어지럽다는 건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눕자마자 어지럽다는 건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눕자마자 어지럽다는 건 위치성 어지럼증이 발생했기 때문이고 위치성 어지럼증은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등 많은 질병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자는 병이 악화되지 않도록 제때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  [빠른확인] 눕자마자 어지러워지는 건 어떤 조심해야 할 게 있는 걸까.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누우면 어지럼증이 심각한 이유와 치유관련

1. 위치성 어지럼증

 

◎  양성 발작성 위치성 어지럼증으로 이석증이라고도 한다. 질환의 특징은 머리 위치가 바뀌거나 체위가 바뀌었을 때 잠깐의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어지럼증이 점차 사라지고 다시 활동하면 어지럼증이 재발하며 메스꺼움, 구토, 발한 등의 식물신경 기능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이석복위에 의존해야 한다.

2. 전정 편두통

 

◎  위치 변화도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연전에 편두통의 병력이 있다.

 

◎  또한 메니에르병은 내이 현기증이라고도 하며 주로 내이막에 물이 고여 발생하다.

 

 

◎  환자는 변동성 이명, 난청, 현기증이 임상적 특징이며 체위가 변한 후 현기증이 악화된다.

 

◎  또 저혈압이 되면 어지럼증과 혈액공급 부족이 나타날 수 있다.

3. 전정신경염

 

◎  전정신경염은 감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전정신경의 무균성 염증이 발생하며, 이 질환은 머리 및 체위의 변화와 관련이 있으며 환자는 지속적인 현기증을 보이며 머리 또는 체위가 바뀌면 현기증이 크게 악화된다.

 

◎  또한 혈압 측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혈압 상승으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고 혈압을 낮추는 약물로 대증 치료를 받아야 하다.

 

건강 추가지식 :

어지럼증의 경우 어떤 약을 먹으면 좋은지

 

◎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의 경우 어떤 약을 먹어야 하는지에 따라 현기증의 원인에 따라 증상에 맞는 약을 써야 한다. 고혈압이 원인이라면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푸로세미드, 캅토프릴, 로사르탄, 니페디핀 등 고혈압 치료제를 먹어야 하고, 당뇨병이 원인이라면 글리벤클라미드, 메트포르민, 피글리타존 등의 약물을 복용해 치료해야 하며, 뇌동맥죽상경화로 인한 경우 항혈소판 응집제를 먹으면 동맥죽상경화 반점의 표면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뇌허혈 발작을 예방할 수 있다. 아스피린 등과 같은 일반적인 약물이다.

 

◎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질병의 악화를 피하려면 의사의 지도 하에 복용해야 하다.

 

 

◎  눕기만 하면 머리가 어지러워지는 것에 대한 안내였다.

 

◎  또한 환자는 식이 조절, 합리적인 식단, 적절한 운동, 금연 및 알코올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우리 심신의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 꾸준한 운동을 추구해야 합니다. 

소개드린 정보는 눕자마자 어지럽다는 건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입니다. 상기 내용이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